로그 스킬 리프레스트퓨리 다시한번 검토해주세요.

Lazuly

Astellian
Oct 4, 2019
26
25
13
패치노트: 리프레스트퓨리 스킬의 공격력 / 치명타 공격력이 기존 대비 20%로 감소하는 대신, 지속시간이 3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 쿨타임이 3분이라는 말은 없었잖아요.

수많은 로그분들이 접고 있습니다. 여러 2티어 매물이 전체창과 경매소에 올라오고있고, 로그분들은 알만틴 마을 중앙 우물앞에 모여 로그장례식을 거행했습니다.

리프레스트퓨리는 로그의 정체성이자 여러 조합이 가능했던 유틸기였습니다.
다른스킬처럼 정해진 순서대로 넣는것이 아니라 유저 스스로 이것저것 바로 전에 사용하여 여러 콤보를 만들수 있었던 로그의 선택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퓨리는 엣지를 소모하여 3분에 한번 사용가능하고 그것도 기존대비 20% 효율밖에 내지못하는 그야말로 있으나 마나한 스킬이 되어버렸습니다.
어밴저 각성퓨리는 뭔가 좀 다를줄 알았더니 그냥 명중만 오르고 마찬가지로 3분쿨에 기존대비 20%효율... 이건 좀 아닌것같습니다.

로그에게 퓨리 선택권을 주세요. 이스킬을 사용하여 여러 연계가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쿨타임을 줄이거나 퓨리 효율을 올리거나 ... 혹은 어밴저의 각성퓨리를 패치전 퓨리로 해두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대로라면 퓨리는 더이상 퀵슬롯에 올라올 이유가 없습니다.
 
  • Like
Reactions: Oklmq and GoVirgo

GoVirgo

Astellian
Sep 26, 2019
88
74
18
이의견에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퓨리는 로그의 꽃이라고 할수 있었습니다. 시기적절한 퓨리의 사용은 로그플레이의 재미 뿐만 아니라, 정체성을 결정하는 핵심 기술입니다. 이러한 퓨리를 기존대비 20%로 하향 조정한것도 모자라 3분이라는 긴 쿨타임을 준것은 로그 자체 성능을 대폭 하향시킨것 뿐만아니라, 정체성 마져 없앤 패치입니다. 또한 퓨리를 시기적절하게 사용하여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로그를 플레이하는 참다운 재미였으나 이또한 이번 패치로 완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로그는 밀리계열로서 레인져계열에 비해 불리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예전의 로그는 퓨리후 폭딜로 인해 허약한 몸과 밀리게열의 불리함을 커버할수 있었으나, 패치후 거의 미미하다 싶이 해진 퓨리효과로 인해 로그는 그 정체성이 사라졌습니다. 던전이나 아발론에서 더이상 메이지나 아쳐계열에 비해 나을것이 없는 허약한 몸에 그저그런 딜러인 밀리계열로 전락하였습니다. 이보다 더욱 중요한 문제는 30초 사용후 3분이라는 긴 쿨타임으로 인해, 퓨리라는 스킬의 사용은 효과면에서도 미미할뿐만 아니라, 그냥 재미가 없는 기술이 되어버렸습니다. 결국 핵심 기술인 퓨리의 하향조정으로 인해 로그를 플레이하는 재미 자체가 대폭 줄었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많은 로그 유저분들이 게임을 떠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내외 로그 유저분들의 공통적인 의견은 예전의 스킬 시스템이 훨씬 밸런스도 맞고 각 서브 클래스마다 역할이 분명하다 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각 서브 클래스의 성격이 모호 해졋으며, 더 나아가 탱딩힐의 성격이 분명이 존재하는 (또한 이것을 추구하는) 아스텔리아에서 퓨리라는 단 한가지 스킬 변화로 인해 로그자체의 역할은 무의미해졋습니다.

로그의 서브 클래스 스킬 구성은 예전 그대로 돌렸으면 좋겠다는 것이 공통적인 로그유저들의 의견입니다. 특히 퓨리스킬 디자인은 반드시 예전 그대로 돌아가야 한다는것이 모든 유저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개발자분들께서 반드시 이문제를 심각하게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Like
Reactions: Oklmq

Moule

Astellian
May 1, 2020
24
17
3
아니 스킬을 왜 건들지 .. 증말 답답하네 .

템다팔고 접게생김.
 
  • Like
Reactions: Oklmq

CM Niar

Community Manager
Staff Member
May 1, 2020
36
21
8
안녕하세요, Lazuly님, GoVirgo님, 그리고 Moule님.
CM 니아르 입니다.

공유해 주신 로그 캐릭터 스킬 관련 우려 사항을 개발팀에 전달 드렸습니다.
자세한 피드백에 감사 드리며 저희 게임, 아스텔리아를 즐겨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또 다른 제안 및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CM 니아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