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9]정기점검 & 패치노트 (12/24 수정)

CM 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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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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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4] 점검 시간 공지 추가


안녕하세요, 아스텔리안 여러분~

동지가 지나 해가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추운 날씨, 모두가 아스텔리아에서 따듯하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12월 점검공지 및 패치노트를 들고 왔습니다!


점검 시간
[날짜]
12/29 화요일
[시간] 16:00 ~ 20:00 (KST) | 12:00 ~ 04:00 (PDT) | 07:00 ~ 11:00 (UTC)

*점검 시간은 약 4시간이 예상되며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해당 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 및 결제 서비스 이용이 중단 되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점검 시간 전에 다른 피해가 없도록 캐릭터를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탈것의 분해,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 탈것은 일반 장비 아이템처럼 분해가 가능해집니다.
    • 단 기본 지급 탈 것은 분해할 수 없습니다.
  • 탈것을 분해하면 ‘마르카브의 유성’ 아이템이 나오며, 분해 시 나오는 개수는 탈것의 속도에 비례합니다.

    탈것 속도분해 아이템 개수
    8~9m/s5
    10m/s6
    11/s7
    12m/s8

  • 분해를 통해 얻은 ‘마르카브의 유성’을 사용해 탈것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작 레시피는 아래와 같으며, 낮은 확률로 더욱 빠른 탈것이 나오기도 합니다
제작 리스트필요 아이템1필요 아이템2필요 아이템3필요 아이템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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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트 선택권 제작
쿠시 선택권 제작
네메아 선택권 제작
마르제나 선택권 제작
에카틀 선택권 제작
투카나 선택권 제작
모리무어 선택권 제작
루시벨라 선택권 제작
이름개수
마르카브의 유성10
마르카브의 유성10
마르카브의 유성10
마르카브의 유성10
마르카브의 유성10
마르카브의 유성10
마르카브의 유성10
마르카브의 유성10
이름개수
엘라의 축복10
엘라의 축복10
엘라의 축복10
엘라의 축복10
엘라의 축복10
엘라의 축복10
엘라의 축복10
엘라의 축복10
이름개수
둔켈의 계시3
둔켈의 계시3
둔켈의 계시3
둔켈의 계시3
둔켈의 계시3
둔켈의 계시3
둔켈의 계시3
둔켈의 계시3
이름개수
천마의 굽쇠1
천마의 굽쇠1
천마의 굽쇠1
천마의 굽쇠1
천마의 굽쇠1
천마의 굽쇠1
천마의 굽쇠1
천마의 굽쇠1



2. 아스텔 덱 버프 전용 UI 가 추가됩니다.
  • 아스텔의 덱 버프 확인 ui 가 트레이 버튼에 추가됩니다.


    트레이의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 Alt+J 를 통해 열 수 있습니다.

  • ui 는 크게 덱 효과 관리, 덱 슬롯 선택, 적용 효과 부분으로 나눠집니다.
    (하단 이미지 참고)

    • 덱 효과는 현재 장착하고 있는 아스텔을 기준으로 활성화된 덱 효과를 보여 줍니다.
    • 포인트는 높은 포인트를 주는 아스텔을 기준으로 하여 정리되며, 동일 덱 효과를 가진 아스텔을 드래그하여 현재 덱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덱 슬롯은 현재 보유중인 아스텔 덱 슬롯을 의미한다. 활성화 하지 않은 덱 슬롯은 잠금 표시가 됩니다.
    • 적용 효과는 현재 장착된 아스텔을 확인하며, 지금 활성화된 덱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착된 보물로 인해 상승한 덱 포인트의 내역도 확인 가능합니다.
3. 스킬 밸런스가 일부 수정됩니다.
  • 워리어
    • 아다만트 아머의 쿨타임이 10분에서 5분으로 감소합니다.
    • 레이저 블레이드의 데미지가 각각 10%씩 증가합니다.
    • 쉴드 블로우의 경직 확률이 증가합니다. (20%에서 60%로 증가)
    • 디센트 크러쉬가 단일 대상에서 범위 공격기술로 변경됩니다.
    • 데몰리쉬의 쿨타임이 27초에서 45초로 변경됩니다.
    • [크루세이더]의 아다만트 아머 쿨타임이 4분에서 2분으로 감소합니다.
    • [글라디에이터] 디센트 클리브가 16m 의 사거리를 가지는 돌진기로 변경됩니다.
    • [글라디에이터] 각성 쉴드 블로우의 경직 확률이 40%에서 90%로 증가합니다.
  • 로그
    • 쉐이드 쇼크의 쿨타임이 16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쉐도우 프로텍션의 쿨타임이 18초에서 60초로, 지속시간은 10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 아처
    • 아처 라이징 문의 쿨타임이 18초에서 22초로 변경됩니다. 더 이상 피격시 상대를 다운 시키지 않습니다.
    • 해머 에로우의 쿨타임이 22초에서 90초로 변경됩니다.
    • 비고스 이글의 쿨타임이 600초에서 18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메이지
    • 슬립의 쿨타임이 12초에서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블라인딩 라이트의 쿨타임이 23초에서 6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스 쉴드의 쿨타임이 150초에서 18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4.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스노우 밸리의 핌피들이 귀환하여, 더 이상 스노우 밸리로 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5. 새로운 일일 접속 보상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12월 29일부터 1월 26일 사이 기간 동안 일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해당 기간 동안 트레이에 출석 이벤트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해당 기간 동안 트레이에 출석 이벤트 버튼이 활성화 되며, 해당 버튼 클릭 시, 아래 이미지와 같은 출석 ui 가 활성화 됩니다.

    • 일일 출석 항목은 활성화 시 클릭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가방으로 바로 지급됩니다.
    • 또한, 누적 출석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집니다.
    • 모든 보상은 모두 수령 버튼을 통해 쌓인 것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 출석 이벤트의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일 보상

      일차아이템 명수량
      1일차아스퍼100000
      2일차희귀 아트라 결정5
      3일차50레벨 전설 1티어 방어구 선택 상자1
      4일차방어구 강화석30000
      5일차전설 1티어 강화 주문서3
      6일차아스퍼200000
      7일차영웅 아트라 결정5
      8일차장신구 강화석30000
      9일차스텔라이트4000
      10일차일반 아스텔 선택 카드팩10
      11일차아스퍼300000
      12일차50레벨 전설 1티어 무기 선택 상자1
      13일차무기 강화석30000
      14일차전설 1티어 강화 주문서5
      15일차강화된 강화보조 주문서3
      16일차아스퍼500000
      17일차50레벨 전설 2티어 방어구 선택 상자1
      18일차방어구 강화석50000
      19일차스텔라이트8000
      20일차고급 아스텔 선택 카드팩10
      21일차전설 2티어 강화 주문서3
      22일차장신구 강화석50000
      23일차50레벨 전설 2티어 무기 선택 상자1
      24일차무기 강화석50000
      25일차희귀 아스텔 선택 카드팩10

    • 누적 보상

      일차아이템 명수량
      5일차던전 티켓10
      15일차전설 아트라 결정3
      20일차강력한 강화보조 주문서1
6. 기타 수정사항
  • 아스텔 카드팩의 사용 시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 던전에서 간헐적으로 정상적으로 진행을 하지 못하던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카르잔 분지
    • 하벨리 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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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Virgo

Astellian
Sep 2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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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업데이트에 대한 피드백입니다.

1. 아스텔덱 버프 UI와 일일 접속 이벤트에 감사드립니다.

2. 탈것제작 - 천마의 굽쇠가 오로지 캐쉬로만 구입할수 있게 되었네요. 캐릭터 성능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를 오로지 캐쉬샵을 통해서 얻을수 있게 한것은 아스텔리아 게임 런칭 이후 처음이네요. 대단히 실망입니다. 최소한 가격을 좀 비싸게 해서라도 첸더샾이나 기타 토큰을 통해서도 얻을수 있게 해놓았더라면 P2W은 그래도 아직 아니다 라고 얘기할수 있엇을 텐데 이젠 아닌듯 하네요. 거기다 제작의 뽑기운에 의해서만 빠른 탈것을 얻을 수 있게 하였으니 이것이 속칭 가챠 게임이 아니고 무었이겟습니다. 빠른 탈것을 탄다고 P2W냐 라고 반박할수 있겠지만, 이게 기존의 가장 빠른말인 첸더말이 10ms 인데 반해 제작뽑기운으로 얻을수 있는 말의 속도는 11도 아닌 12 입니다 즉 20% 속도 증가죠. 특히나 현질없이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말 (8ms) 보다는 무려 4나 더빠른데 이는 무려 50% 속도 증가죠. 게임상에서 달려보면 천지 차이입니다. 빠른이동속도는 채집이나 이동관련 컨텐츠에서 당연히 유리할 뿐만 아니라 아발론에서는 빠른 이동을 이용한 다양한 전략적 쟁이 가능한데 이렇게 OP스러운 템을 캐쉬로만 그것도 뽑기 운으로 얻게 하는것은 잘못된 운영이라 생각합니다.

3. 밸런스 재조정 - 현재 유저수가 바닥을 치고 있는 상황에서 그나마 남은 유저들을 등떠미는 패치라 생각합니다. 워리어 클래스를 제외한 로그, 메이지, 아쳐 클래스는 주된 기술들이 모두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러한 하향조정으로 얼마나 클라스간 밸런스를 더 미세하게 잘 맞추려고 하는지 모르겟으나 이건 결과적으로 기존에 잘쓰던 스킬을 못쓰게 만들어서 짜증만유발하는 패치입니다. 현재 아스텔에 남아 있는 유저들중에 아무도 밸런스가 안맞는다고 불평하는 유저가 없었는데 뜬금없이 왜 이런 패치를 하는지 알수가 없고, 다들 새로운 컨텐츠가 없어서 게임을 떠나는 상황에 이런 불필요하다 못해 해만 될듯한 부분에 시간과 노력을 쏟는 운영정책이 대단히 실망스럽습니다.

4. 아스텔 카드팩 연출 - 아스텔이 주인공인 게임에서 아스텔 카드가 강조가 되는부분은 환영하나 새로운 컨텐츠가 시급한 이마당에 굳이 이러한 부분에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오픈된 카드의 디자인 (테두리 배경) 또한 세련되지 못하고 구닥다리 느낌이 나서 별로 였습니다.

새로운 컨텐츠가 시급한 이마당에 밸런스조정같이 민감한 부분을 왜 굳이 건드려서 대부분의 유저들을 짜증나게 만드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회사가 수익을 창출해야 유지개발이 가능한것은 당연한것이지만 기존의 약속을깨고 점점 p2w 의 요소들을 집어넣는 것은 그나마 남아잇는 오래된 유저들의 게임과 회사에대한 신뢰를 무너뜨리는 것이고, 단기적으로는 수익이 좀더 늘어날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결국 게임을 망치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버그로 의심되는 것들에 대한 리포트도 많이하였는데 그것이 버그인지 의도한것인지 아직 알수도 없고 아직 잔존하는 버그들도 많은데, 이러한 것들부터 수정을 하면서 새로운 컨텐츠 개발에 힘을 집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CM Ram

Community Manager
Staff Member
May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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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o Virgo님,
CM 람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패치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아스텔리안님의 소중한 의견은 개발팀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아스텔리아를 아껴주시는 마음으로 시간들여 아스텔리아 운영팀과 소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아스텔리아에서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