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 툴리에 컨텐츠 업데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5/26 툴리에 업데이트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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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 Ram

Community Manager
Staff Member
May 1, 2020
91
18
8
추가적인 건의사항 및 피드백은 해당 타래를 통해 자유롭게 알려주세요 😄
 

Lazuly

Astellian
Oct 4, 2019
39
45
18
툴리에 관련
- 옥좌 던전은 난이도와 보상에 비해 티켓이 많이 소모되는듯 합니다. (8티켓이지만 보상의 기회가 1번)
- 퀘스트 수집품이 파티원 공유가 안되서 불편합니다.

기타
- 난이도 전설(쉬움) 1-2 던전 추가해주세요.
- 2차직업의 보정 스탯과 무기/방어구의 2차직업 옵션이 같았으나 이번 패치로 서로 달라져서 통일이 필요해 보입니다.
 

healer

Astellian
May 27, 2020
22
19
3
던전이 점점 많아질수록 티켓도 더 많이 듭니다. 3티어 던전이 나오면 한 번 던전가는데 10장 이상 소모하도록 만들 생각이십니까?
지금 옥좌에서만 비르고,코르부스가 나오는데 강제로 8장 소모하여 돌고 있습니다. 던전 플레이어들도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곳도 돌면서 파밍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티켓이 그것을 막고 있습니다.
티켓 시스템보다는 일일퀘스트 초기화처럼 모든 던전을 던전 2~4회 정도 제한을 두고 하루 돌 수 있게 하고 다음날이 되면 일일퀘스트 초기화처럼 초기화되는 형식의 던전 시스템은 어떻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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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Virgo

Astellian
Sep 26, 2019
145
126
43
업데이트에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툴리에 관련
- 간혹 퀘스트 종료를 해도 오른쪽 퀘스트 리스트창에서 사라지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 오른쪽 퀘스트 리스트창에서 퀘스트명이 겹치는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 옥좌 던전은 소모되는 티켓에 비해 보상이 적은 듯합니다. 난이도와 보상을 좀더 올렸으면 좋겠습니다.
- 새로운 비르고의 홍조가 지나치게 붉게 표시되는것 같습니다.
- 새로운 비르고 아스텔 카드의 일러스트가 기존의 다른 카드와 다르게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별로입니다). 다른 카드의 일러와 같이 좀더 멋진 3D 스타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출시되게 될 아스텔 카드의 일러도 그렇게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툴리에 심연하고 저주의 근원지 컨텐츠는 난이도를 조금 올려도 될듯합니다. 특히 저주의 근원지는 입장하니까 몹이 하나 달랑있어서 좀 실망했습니다.

기타
- 유저수가 많지 않아 경매장등에 매물이 너무없어서, 원하는 티어2 무기 및 방어구 습득이 매우 어렵습니다. 신성한 교단의 문양 주화 습득 기회를 대폭 늘려주시거나 (예전의 이벤트처럼), 전설 아이템의 드랍율을 모든 던전에서 대폭 상향조정 하는걸 신중히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세세한 부분에서 바뀐점들이 눈에 많이 뜨입니다. 크로스헤어모드의 에임크기가 커졌다거나, 맵에 미오단이 표시되어 이제 이동이 바로 가능하다거나, 카드나 상자같은거 오픈할때 효과음이 좋아졌다거나, 기타등등 이러한 작은 부분에도 신경을 쓰고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는것을 패치노트에 일일히 열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유저들 입장에서는 개발자들이 열심히 하고 있다는 인상을 더 받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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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ellia

Astellian
May 31, 2020
36
32
18
난이도 너무쉬운 새로운 던전 (성의없이 만든티가 난다)과 쓸떄도 없을만큼의 작은 보상 (티켓 8장의 가치가 있는가?)
기존과 변함 없는 튤리에 주간 일퀘 뺑뺑이
솔찍히 말해서 업뎃 후 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실망하고 지쳐 떠났다.

유저들이 바라는건 최종 컨텐츠인 ★아바론이 활성화 되는것★ 그리고 빠른 업데이트 (난이도 좀 있는 다양한 신규던전과 3티어장비 , 다양한 외형장비 , 장비 강화 수치에 따른 임팩트 , 길드마크 등등)
아바론에 퀘로주는 보물 , 상태이상 제거 아이탬 등등 전부 삭제하고 라미... 등등 필요도 없는 부가 지역들도 삭제해라 그리고 많은 퀘들도 삭제해라.
그렇지 않아도 일퀘, 주간퀘 뺑뺑이로 퀘스트에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아바론 까지 일퀘, 성석퀘 ,주간퀘 뺑뻉이를 시키고있냐 아바론이 퀘하는곳이냐 ?
그리고 아바론 보스를 잡는데 무슨 스크롤을 이용해서 이동하냐.
에초에 그냥 아바론 맵안에 집어 넣고 경쟁을 유도해야지 스크롤 이용 타지역으로 이동시켜서 경쟁이라니 ... 능력이 없는건가 생각이 없는건가
아바론 시스템을 싹따 뜯어 고처라 진심 개노잼이다. 한국섭 초창기 단순한 아바론 전쟁이 오히려 더 잼있었다

최종 컨텐츠인 아바론이 망하면 이게임도 끝이다. 이건 경고다.
아바론 안에서 경쟁을 통해서 갈수 있는 던전 (아바론만의 전쟁장비or보물 드랍) ! 경쟁을 통해서 잡는 아바론 보스 (보스 잡은 진영 참가자들에게 첸더 보상) ! 경쟁을 통해 점령하는 성석 (성석을 점령하고있는동안 드랍률 버프, 자동줍기, 경험치 버프, 첸더 추가 버프 등등...)
각종 보상을 통해서 경쟁을 할 수 밖에 없는 컨텐츠 등을 추가해라.

아바론 던전 티켓은 별도로 만들어서 아바론의 결계석 중추석 점령시 아바론 던전티켓 보유수량 증가 및 충전시간 감소
아바론 던전도 1티어 2티어 식으로 만들어서 장비가 안좋은 사람들도 전쟁에 참가할수있도록 유도

제발 쓸떄 없이 아바론 맵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시켜서 활성화 시킬 생각 좀 하지말고
아바론 딱 하나의 맵에서 경쟁을 통해서 치열함을 만들어라.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아바론 보스 시스템이 지금 개망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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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 Ram

Community Manager
Staff Member
May 1, 2020
91
18
8
안녕하세요 CM람입니다.

아스텔리안님들의 소중한 의견은 모두 운영팀에 열심히 전달하는 중입니다🏃‍♂️💨💨

항상 아스텔리아를 아껴주시고 더 발전할 수 있게 피드백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편하게 이야기해주세요.

감사합니다
-CM 람
 

Oei

Astellian
Jun 2, 2020
1
1
3
50레벨 이후 컨텐츠가 던전 밖에 없는데 티켓소모량이 너무 큽니다... 솔직히 일퀘돌고 던전티켓 다 쓰면 할께 없어요 그래서 다들 지루해하고 많이 접는듯...

그리고 스탯 강화가 너무 말도 안되는거 같아요.. 차라리 일반 희귀 고급 영웅 전설 아트라 결정 확률을 고정으로 해두던가 해야지 가격차이는 천차만별인데 전설 아트라 결정으로 강화를해도 강화 치수가 3.0% 오르는게 말이 됩니까... 메리트가 없는거 같아요 전설 아트라 결정이 600만 아스퍼이고 희귀가 15만 아스퍼인데 둘다 똑같이 3.0% 오를꺼면 뭐하러 전설꺼 씁니까 전설 해도 6.0% 뜬다는 보장이 없는데.. 돈만 날리면 그 만큼 허무하고 접고 싶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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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on

Astellian
Jan 31, 2020
33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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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손재주는 체력증가 안시켜주는겁니까 힘이나 민첩은 추가적으로 체력이 증가되는대 손재주만 차별하시는 이유가 먼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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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ellia

Astellian
May 31, 2020
36
32
18
왜 손재주는 체력증가 안시켜주는겁니까 힘이나 민첩은 추가적으로 체력이 증가되는대 손재주만 차별하시는 이유가 먼가요
왜 마법 계열은 피통 올라가는 스텟이 하나도 없나요?
물리는 힘 , 체력 , 민첩이 피통 올려주고 거기다 물방 , 마방 , 회피도 올려주는데
마법 계열도 피통 올려주시거나 방어를 올려주시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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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zuly

Astellian
Oct 4, 2019
39
45
18
왜 마법 계열은 피통 올라가는 스텟이 하나도 없나요?
물리는 힘 , 체력 , 민첩이 피통 올려주고 거기다 물방 , 마방 , 회피도 올려주는데
마법 계열도 피통 올려주시거나 방어를 올려주시던가.
지능이 민첩만큼 (2순위) 지혜가 힘 다음으로 피통 많이 올려줍니다
 

hoon

Astellian
Jan 31, 2020
33
36
18
왜 마법 계열은 피통 올라가는 스텟이 하나도 없나요?
물리는 힘 , 체력 , 민첩이 피통 올려주고 거기다 물방 , 마방 , 회피도 올려주는데
마법 계열도 피통 올려주시거나 방어를 올려주시던가.
지능 = 피통 물방 회피 치명타회피 이상상태탈피력 증가
지혜 = 피통 마방 이상상태 적응력/탈피력 증가
지식 = 마방 이상상태 회피력/적응력/탈피력 마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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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on

Astellian
Jan 31, 2020
33
36
18
아바론은 손 안보시나요?케릭터 밸런싱 패치한거 보면 전투에 있어서 불균형을 균형있게 맞출려고 한거 같은데
아바론 소식은 깜깜무소식이네요
전처럼 24시간 가동하게 해주던가 최소 쟁3시간에 평화1시간으로 바꿔주시고
사람들이 아바론을 즐겨찾지 않는 이유중에 하나가 보상이 개엿같다는겁니다
석탑은 버린 컨텐츠 된지 3만년 된듯하고요
예시로 석탑먹으면 스텔라이트 황금승리증표 등등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보상을 주면 충분히 활성화 될듯합니다
칼마르는 무슨 로또도 아니고 막타친진영이 보상을 가져간다는게 말이 되는지?
아바론에 대한 유저들 의견이 양분화 되어서 지금 이 병맛 패치 진행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초식유저들도 아바론에서 보상만 넉넉하다면 쟁 평화 그런거 안가리고 들어올껄라는거는 생각은 안하나봐요
새로운 지역 열 시간에 제발 전에 있던 버려진컨텐츠부터 돌아보고 손부터봅시다

그리고 항상 해왔던 현재도 나오는 얘기들인데
기술력 딸리면 진영 3곳으로 나누지마세요
인원분배가 무슨 복권뽑기도 아니고 ㅋㅋㅋㅋ매주 복불복으로 진영을 만나니
꼴등진영은 그냥 사냥점수로 순위권 채워놓고 아바론 포기해버립니다
개발자가 라떼같은데 제발 되도않는건 고집부리지 말고 새롭게 변화하길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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