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0] 여름 이벤트 및 업데이트 패치노트 (6/30 수정)

CM Ni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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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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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0] 항목 9, 10, 11과 알려진 버그 추가


1. 여름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마그레브 대륙에 여름 축제 시즌이 왔습니다. 뜨거운 여름 마그레브 대륙의 가장 유명한 피서지인 [한 여름의 섬]에는 오늘도 수많은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초대받지 않은 불청객도 있지만 양식 있는 신사, 숙녀분들에 의해 격퇴되기 마련이죠.

1-1. 여름 이벤트는 2020년 6월 30일부터 7월 28일까지 4주간 진행됩니다.
여름 이벤트의 참여하기 위해서는 최소 10레벨을 달성해야 합니다.
여름 이벤트 전용 필드인 [한 여름의 섬]이 개방됩니다. 이 섬은 메이빌 마을의 이벤트 NPC를 통해 입장 가능합니다.



1-2. 여름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접속 보상으로 새로운 이벤트 주화, [여름 빛의 진주]가 지급됩니다.



1-3. 한 여름 섬에는 특별한 몬스터들이 나타나며, 이들을 처치하면 [여름 빛의 진주]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4. 한 여름의 섬에서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새로운 이벤트 반복 퀘스트가 해금됩니다.
1-5. 한 여름 섬에는 [여름 빛의 진주] 를 통해 다양한 물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성된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한 여름의 섬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1-6. 시원한 여름의 보물 상자에서는 아래와 같은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 가능합니다.



*모든 아이템이 아닌 위 리스트에서 한 가지의 아이템을 획득 가능합니다.


2. 라그락, 그레리프, 아스타라 지역의 지역 보스들이 다시 리젠됩니다.
2-1. 보스의 체력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체력은 기존 대비 약 30배 증가하였으나, 공격력 이나 방어력의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

2-2. 보스의 스폰 시간은 처치 후 최소 8시간에서 최대 12시간 후 입니다.
2-3. 보스가 처치되면 해당 맵에 있는 모든 유저에게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2-4. 보스를 처치 시 보스의 스폰 포인트에 2분동안 유지되는 포탈이 생성됩니다. 이것은 모든 유저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2분 안에 포탈까지 와야 가능합니다.
*보스의 사망 위치가 아닌 스폰 포인트 입니다.
2-5. 포탈을 통해 개인 인스턴스로 이동하여 보물상자를 통해 보상을 받게 됩니다. 보물상자의 내용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보물은 모두 획득하는 것 입니다.

3. 라그락, 그레리프, 아스타라 지역의 몬스터 드랍이 아래와 같이 추가됩니다.
3-1. 신의 조각을 품은 콰오가 출현합니다. 신의 조각 콰오는 아래와 같이 추가됩니다. 신의 조각을 품은 콰오는 아스타라에서 가장 많은 빈도로 등장합니다,



3-2. 라그락 그레리프, 아스타라 지역의 모든 몬스터들이 낮은 확률로 ‘신성한 교단의 문양’을 드랍힙니다. ‘신성한 교단의 문양’의 드랍 확률은 몬스터가 강력할 수록 증가합니다.

4. 전설 던전 일일 퀘스트가 변경됩니다.
4-1. 이제 각 요일 별로 지정된 던전을 클리어 해야 합니다. 다만 일요일은 기존과 같이 어떤 전설 던전을 클리어 하더라도 완료됩니다. 일일 던전 퀘는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일일 던전 퀘스트 보상으로 성령사의 동전이 60개씩 추가됩니다.



5. 마을이 개편됩니다.
5-1. 이제 메이빌 마을의 텔리포트 관리인이 에우나릴과 미오단으로 직접 이동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5-2. 메이빌 마을의 직업용품상인들과 소모품 상인들이 상급의 재료와 소모품을 판매하게 됩니다.
*단 이 기능은 40레벨 이상의 유저만 사용 가능합니다.
5-3. 이제 라그락, 그레리프, 아스타라에서 애슬론으로 귀환 시 훔바울 요새가 아닌 알만틴 마을로 돌아가게 됩니다.

6. 별의 이야기 보상이 변경됩니다. 기존의 일부 소모품 보상이 아스텔 카드팩으로 대체됩니다.


* 별의 이야기 보상이 변경 됨으로써 모든 유저 대상으로 3성 서번트 선택형 카드팩 3장을 점검 이후에 쿠폰함으로 지급해드립니다.
* 보상은 점검 이후로 7일 이내에 쿠폰함에서 수령 하셔야 합니다.

7. 유료 자원인 잼을 사용하여 인벤토리 확장이 가능해 집니다.
7-1. max 인벤토리는 70칸이 되며 한번에 10칸씩 확장할 수 있습니다.
7-2. 1회 확장 시에는 60 잼이 필요합니다.
7-3. 장비/소모품/룬/별보석/퀘스트/주화/재료/기타 탭은 각각 따로 확장해야 합니다.
7-4. 이에 따라 인벤토리의 ui가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개편됩니다.

<인벤토리 스샷>


8. 아스텔덱 버프가 일부 조정됩니다.
잘 쓰이지 않던 덱 버프들도 크게 강화되며, 불안정성이 있던 덱 버프들도 아래와 같이 개편되었습니다.
8-1. 부자 : 몬스터의 시체에서 아스퍼를 획득할 경우, 특정 확률로 획득 아스퍼의 양을 증가
  • 단계별 발동 확률이 기존 1%, 2%, 3%에서 30%, 40%, 50%로 변경되며,
  • 단계별 아스퍼 획득량이 100%에서 단계별 20%, 40%, 60%로 변경됩니다.
8-2. 도둑 : 상점에서 아스퍼로 아이템을 구매할 경우, 특정 확률로 소비되는 아스퍼의 양을 감소
  • 단계별 발동 확률이 기존 4%, 8%, 12%에서 10%, 15%, 20% 로 변경되며,
  • 단계별 아스퍼 감소량이 기존 100%에서 단계별 50%, 60%, 70%로 변경됩니다.
8-3. 장인 : 제작 시 크리티컬 확률 증가
  • 단계별 발동 확률이10%, 15%, 20%에서 20%, 35%, 50%로 변경됩니다.
8-4. 동행자 : 서번트 아스텔의 유지 AP 감소
  • 단계별 AP감소량이 7%, 14%, 20%에서 고정 수치 2, 3, 4로 변경됩니다.
8-5. 수호자의 벗 : 가디언 아스텔의 유지AP 감소
  • 단계별 AP감소량이 7%, 14%, 20%에서 고정 수치 2, 4, 6으로 변경됩니다.
8-6. 대기의 소환사 : 최대 AP 증가
  • 단계별 발동 확률이 7%, 14%, 20%에서 20%, 35%, 50%로 변경됩니다.
8-7. 화학자 : 장비 분해 시 강화석 추가 획득
  • 단계별 발동 확률이 1%, 2%, 3%에서 2%, 3.5%, 5%로 변경됩니다.
8-8. 채집영재 : 채집 시 획득 경험치 증가
  • 단계별 경험치 증가율이 7%, 14%, 20%에서 100%, 150%, 200%로 변경됩니다.
8-9. 제작영재 : 제작 시 획득 경험치 증가
  • 단계별 경험치 증가율이 7%, 14%, 20%에서 100%, 150%, 200%로 변경됩니다.
8-10. 유령 : 일정 확률로 받는 데미지 감소
  • 단계별 발동확률이 3%, 6%, 10%에서 5%, 10%, 15%로 변경됩니다.
  • 단계별 데미지 감소율이 100%에서 단계별 20%, 35%, 50%로 변경됩니다.
8-11. 체력재생 : 초당 HP 회복력 증가
  • 단계별 회복력이 17.5%, 35%, 50% 증가에서 100%, 150%, 200%로 변경됩니다.
8-12. 각인 :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MP 소모 감소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스킬사용 시 특정 확률로 MP를 소모하지 않았으나, 이제 단계별로 확률 없이 MP 소모량을 감소 시킵니다.
  • 더 이상 발동 시 메시지를 출력하지 않습니다.
  • 단계별 발동 확률이 3%, 6%, 9%에서 100%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 단계별 MP 감소률이 10%, 20%, 30%로 변경됩니다.
8-13. 응시 : 스킬의 사정거리 증가
  • 단계별 7%, 14%, 20%증가에서, 20%, 35%, 50%로 변경됩니다.
8-14. 집중 : 피격 시, 캐스팅 밀림 효과 감소
  • 집중이 더 이상 캐스팅 밀림 효과를 감소 시키지 않고, 단계별로 40%, 70%, 100% 확률로 캐스팅을 밀림을 무시합니다.
8-15. 마나재생 : MP 회복력 증가
  • 단계별 회복력이 17.5%, 35%, 50% 증가에서 100%, 150%, 200%로 변경됩니다.
9. 신규 아트라 포션 제작이 가능합니다.
  • 영원의 아트라 포션 : 초당 회복량 5, 지속 시간 12시간
  • 찬란한 영원의 아트라 포션 : 초당 회복량 5, 지속 시간 24시간
10. 필드드랍 변경
  • 26 레벨 이후로, 노말 아이템 드랍 제거, 고급/희귀/영웅/전설 아이템 드랍 확률이 추가됨.
  • 아스타라, 라그락, 그레리프 사냥터의 필드 드랍 확률이 증가.
  • 별보석의 옵션들이 어느 별보석에서든 동일한 확률로 출현합니다
11. 스탯 변경
  • 클래릭 : (기존) 공격력, 주문력 > (변경)주문력, 마나력, 이상상태적응력
  • 오라클 : (기존) 주문력, 물리방어력 > (변경) 주문력, 이상상태 적중력
  • 위저드 : (기존) 공격력, 치명타공격력 > (변경) 주문력, 이상상태 적중력
  • 소서러 : (기존) 공격력, 주문력 > (변경) 공격력, 명중력
  • 위치 : (기존)치명타 공격력, 주문력 > (변경) 공격력, 치명타 공격력
알려진 버그:
캐릭터 진화 경험치 관련 문제가 존재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 진화 시 필요한 경험치는 30,000이나, 현재 캐릭터 진화 툴팁에 표시되는 필요 경험치 이상 경험치를 보유해야지만 진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캐릭터 정보 창, 직업 진화 선택창, 직업 진화 확인창에서 진화 시 필요 경험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 단, 실제 캐릭터 진화 시 정상적으로 30,000의 경험치가 차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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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nnata

Astellian
May 2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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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별의 이야기 보상이 변경됩니다. 기존의 일부 소모품 보상이 아스텔 카드팩으로 대체됩니다.

* 별의 이야기 보상이 변경 됨으로써 모든 유저 대상으로 3성 서번트 선택형 카드팩 3장을 점검 이후에 쿠폰함으로 지급해드립니다.
* 보상은 점검 이후로 7일 이내에 쿠폰함에서 수령 하셔야 합니다.
별의 이야기를 이미 깬 사람들에게 대한 추가 보상은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 지나요?
3장 주고 끝은 아니겠죠??

복귀유저 3성 아스텔팩 실수 지급사태와 같은 대처는 안 일어났으면 합니다.


현재 변경되면서 3성을 총 10장 얻게됩니다만
이미 전부 깬 사람들은 3장을 얻게됩니다.

물론 보상을 이미 받았는데 왜 또 먹냐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아스텔리아의 핵심은 아스텔의 별입니다.
아스텔이 강할수록 자사도 쉬워지고 pvp도 쉬워지는 구조이죠

근데 별의 이야기를 안하던 사람들과 했던 사람들 간의 차이가 생긴다면
분명한 문제인거 같네요.

저번처럼 안일한 대응으로 일관한다면 현재 얼마없는 유저들도 떠날거라고 봅니다.
 

CM Ram

Community Manager
Staff Member
May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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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의 이야기를 이미 깬 사람들에게 대한 추가 보상은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 지나요?
3장 주고 끝은 아니겠죠??

복귀유저 3성 아스텔팩 실수 지급사태와 같은 대처는 안 일어났으면 합니다.


현재 변경되면서 3성을 총 10장 얻게됩니다만
이미 전부 깬 사람들은 3장을 얻게됩니다.

물론 보상을 이미 받았는데 왜 또 먹냐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아스텔리아의 핵심은 아스텔의 별입니다.
아스텔이 강할수록 자사도 쉬워지고 pvp도 쉬워지는 구조이죠

근데 별의 이야기를 안하던 사람들과 했던 사람들 간의 차이가 생긴다면
분명한 문제인거 같네요.

저번처럼 안일한 대응으로 일관한다면 현재 얼마없는 유저들도 떠날거라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pennata,

우려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아스텔리안님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개발팀에 잘 전달하겠습니다.

항상 아스텔리아를 즐겨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CM 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