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 정기점검 & 패치노트

CM 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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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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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스텔리안 여러분7월28일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정기 점검 일정 및 패치 노트는 아래를 확인 해 주세요~

점검 시간
[날짜] 7/28 화요일
[시간] 16:00 ~ 20:00 (KST) / 12:00 ~ 04:00 (PDT) / 07:00 ~ 11:00 (UTC)
*점검 시간은 약 4시간이 예상되며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1. 여름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1-1. 휴가는 끝났습니다. 여름 섬으로 가는 항로가 막혔습니다.
  • 메이빌 마을에 있는 여름 섬 이동 도우미가 사라집니다..
  • 이미 완료한 퀘스트는 메이빌 마을에 있는 퀘스트 완료 npc 를 통해 완료 받을 수 있지만 새로 퀘스트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 이벤트 주화 상인은 잠시 더 메이빌 마을에 남아 있습니다.
  • 한여름의 섬 이벤트 상인의 구매 제한 상품은 금일 패치 후, 7월 30일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1-2. 여름 섬의 휴가기간이 끝나, 섬에 있는 요원들과 관리인이 떠났습니다.
  • 더 이상 비치볼과 골렘이 스폰되지 않습니다.
  • 여름 섬 내부의 상점 npc 가 사라집니다.
2. 아바론

2-1. 스탈라 셰드로 제작하는 보물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2-2. 아바론에서 지급되는 기본 무기와 방어구가 크게 강화됩니다.
  • 무기/방어구의 기본 스탯이 2티어 전설 장비 10강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해당 아이템에 생명력+100 옵션이 추가됩니다. (합하여 +200)
  • 여전히 룬 장착은 불가능합니다.
  • 스탯 옵션 보너스가 없습니다.
2-3. 아바론의 경비병이 늘어납니다.
  • 현재보다 경비병의 밀집도가 높아집니다.
2-4. 칼마르와 관련된 보상이 조정됩니다.
  • 황금빛 승리의 증표 상점에 500 주화로 ‘봉인된 근원 이동주문서’를 판매합니다.
  • 칼마르 사냥 시 지급되는 보상 상자에서 강화석이 빠지게 됩니다. 대신하여 ‘봉인된 근원 이동주문서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확률 증가분은 강화석이 빠진 만큼 상승합니다.)
2-5. 아바론의 모든 필드 몬스터들이 ‘황금빛 승리의 주화’를 일정 확률로 드랍하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몬스터일수록 더 높은 확률로 많은 개수의 주화를 드랍합니다.

2-6. 아바론의 진영 퀘스트 보상에 각 진영 주화가 추가되었습니다.

프이시: 신록의 인장​
아기오: 균형의 인장​
스키아: 복수의 인장​
위의 주화들이 각 진영 퀘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2-7. 아바론의 각 진영 경비가 새로운 공통 주화를 드랍합니다.
아바론 진영 별 경비병 몬스터에서 신규 주화 ‘아트라의 메아리’가 드랍됩니다.​

2-8. 이에 맞추어 각 진영에 해당 주화로 물건을 판매하는 npc 가 추가되었습니다.
판매 물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판매 아이템주화 종류필요주화
아기오아기오의 수호자 (칭호)균형의 인장1500
아기오붉은 깃털 사지타 1성균형의 인장30
스키아스키아의 수호자 (칭호)복수의 인장1500
스키아홍련의 파필리아 1성 복수의 인장30
프이시 프이시의 수호자 (칭호)신록의 인장1500
프이시재색겸비 구미호 1성신록의 인장30
공통자이언트소울 주문서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5
공통샤프니스 주문서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5
공통이글아이 주문서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5
공통포티튜드 주문서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5
공통일레이트 주문서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5
공통영원의 아트라포션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3
공통상급 III 즉시 HP 물약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1
공통상급 III 지속 HP 물약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1
공통상급 III 즉시 MP 물약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1
공통상급 III 지속 MP 물약진영별로
균형/복수/신록의 인장
1

2-9. 공통 주화인 ‘아트라의 메아리’는 각 진영 상인에게 진영 주화와 1:1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2-10. 신규 진영 주화와 공통 주화는 매 시즌 종료 시 삭제됩니다.

3. 첸더

3-1 . 결투장 보상 첸더의 수량과 보상 구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보상 구간의 최대 점수가 1000점으로 변경됩니다.​
보상 구간 점수대가 세분화 됩니다.​

  • 기존 보상
...........결투장 : 개인전.......................결투장 : 팀전..............
주간 결투장 승점획득 첸더주간 결투장 승점획득 첸더
2000점 이상3002000점 이상300
1500~19992001500~1999200
1000~14991201000~1499120
500~99980500~99980
250~49950250~49950
0~249300~24930

  • 변경 보상
...........결투장 : 개인전......................결투장 : 팀전..............
주간 결투장 승점획득 첸더주간 결투장 승점획득 첸더
1000점 이상12001000점 이상1200
800~999900800~999900
600~799750600~799750
450~599650450~599650
300~449550300~449550
200~299450200~299450
150~199300150~199300
100~149200100~149200
50~9910050~99100
0~49300~4930

3-2. 아발론 첸더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순위에 따른 진영 배율이 변경됩니다.
등수기존 배율변경배율
1위 진영(배율)1.52
2위 진영(배율)1.21.5
3위 진영(배율)11

  • 진영별 순위에 따른 첸더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등수기존 획득첸더신규 획득첸더
1위5001500
2위~3위4001400
4위~5위3501250
6위~10위3001050
11위~50위250800
51위~100위200500

백분위(상위)기존 획득첸더신규 획득첸더
0%~10%150 500
10%~20% 14047
20%~30%130440
30%~40%120410
40%~50%100380
60%~80%80350

점수기존 획득첸더신규 획득첸더
10000~50300
5000~999940200
2000~499930100
1~1,9991050

  • 1위부터 100위까지는 순위로 결정, 이하 순위 80%까지의 유저는 백분율로, 그 이하 순위의 유저는 개인 점수로 획득하는 첸더가 결정됩니다.
3-3. 첸더 상점에 아래와 같은 신규 상품이 추가됩니다.

상품가격
아스텔 3회 소환900
아스텔 10회 소환3,000
고양이 옷 (ap+1)10,000
고양이 얼굴 (ap+1)5,000
비르고 오리진 블랙7,500
비르고 오리진 레드7,500

  • 아스텔 소환은 1성에서 최대 5성까지의 아스텔이 출현하며, 5개중 하나를 선택하는 선택 카드팩 입니다.
3-4. 첸더 상품 일부상품의 가격이 조정됩니다.

상품명기존 가격신규 가격
축복받은 부활주문서 1장30 45
축복받은 부활주문서 10장300 450
무료 텔레포트 계정 1일10 30
무료 텔레포트 계정 7일70 210
창고 확장권 1장100 300

4. 유료 상품

4-1. 구독 상품이 강화됩니다.
  • 노르덴의 호의로 인한 던전 티켓 최대치가 +4장에서 +12장으로 변경됩니다
  • 카르자의 속임수가 접속 보너스로 1시간에 20개, 2시간에 30개의 성령사의 동전을 주며, 지속 버프로 ap 회복량이 1 상승합니다
  • 니아르의 지원 효과에 전체 드랍율+10% 버프와 자동 루팅 버프가 추가됩니다.
4-2. 정비공 테마 스킨의 신상품이 추가됩니다.
  • 정비공 패키지 상품이 신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589 잼이며, 출시 할인으로 460잼에 판매됩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Mc 정비공 방어구 스킨 (선택 박스)
  2. Mc 정비공 무기 스킨
  3. 로타 정비공 스킨
  4. 첸더 보너스 14일권
4-3. Skin Plus 패키지의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가격은 400 잼이며, 아래와 같은 구성품을 포함합니다.​

  1. 리미티드 에디션 무기 스킨(붉은색)
  2. 리미티드 에디션 방어구(붉은색)
  3. 리미티드 에디션 탈 것(붉은색)
  4. 5성 서번트 선택 카드팩 1장
  5. 창고 확장(+100칸)
  6. 성장지원 상자
  7. 초심자의 아트라 포션 50개
  8. 탐색의 반지
5. 게임 기능 개선

5-1. 4번째 퀵슬롯이 추가됩니다.
이로 인해 스킬 단축바의 기본 형태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 단축바는 ui 커스텀 기능으로 언제든지 위치와 크기를 조절 가능합니다.​
그 외의 기능은 기존 퀵슬롯과 동일합니다.​

5-2. 길드 엠블럼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길드장은 길드 관리 메뉴에서 길드 문장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길드 레벨이 오를수록 다양한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문장은 아래 그림과 같이 장비됩니다.


5-3 스킨 장착 슬롯이 추가됩니다.
  • 추가 스킨 장착 슬롯은 외형 변경 우선권을 가지나, 능력치 옵션를 가진 스킨이라도 해당 옵션이 적용되지 않고, 외형만이 적용됩니다.
  • Ex> 능력치 보너스가 있는 스킨을 장착 후 추가 스킨에 외형 변경 스킨을 장착하면, 능력치 보너스를 유지한 상태로 다른 외형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능력치 보너스가 있는 스킨을 신규 칸에 장비하면 능력치는 적용되지 않고 스킨의 외형만이 적용됩니다.​



추가 변경 사항

1. 튜토리얼 종료 시 아스텔 소환
  • 튜토리얼 종료 시 로타 + 직업별 지급 아스텔 1마리, 총 아스텔 2마리가 소환되어 있도록 변경됩니다.
2. 아스텔 획득 경험치 증가
  • 아스텔이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의 5배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3. AP 회복 버프 제공
  • 점검 시간 이 후 일정 기간 동안 초당 AP +12 버프가 모든 유저에게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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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Virgo

Astellian
Sep 26, 2019
89
75
18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4.1 "카르자의 기만" --> "카르자의 속임수" 로 변경되어야 할듯 하네요. 게임내 구독 상품의 이름은 "카르자의 속임수"로 되어 있습니다.
 

CM 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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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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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8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4.1 "카르자의 기만" --> "카르자의 속임수" 로 변경되어야 할듯 하네요. 게임내 구독 상품의 이름은 "카르자의 속임수"로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GoVirgo님,

확인 감사드립니다! 공지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

-CM 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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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zuly

Astellian
Oct 4, 2019
26
26
13
40%~50%100380
60%~80%80350

아바론 첸더 보상 구간중 50% ~ 60%가 비어있습니다.

그리고 니아르의 축복이 아닌 니아르의 지원 이라고 인게임에는 표기되어 있습니다.
 

CM Ram

Community Manager
Staff Member
May 1, 2020
39
5
8
안녕하세요 Lazuly님

번역 도중 오류가 생겨 니아르의 지원이 축복으로 표기되었습니다.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추가로 누락된 보상 정보는 개발팀으로부터 전달 받는대로 표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공지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CM 람
 

CereSpiro

Astellian
Feb 14, 2020
1
1
3
수 많은 유저들이 떠난 후에도 계속 남아서 자리를 지키는 유저들이 어떻게든 뉴비들 보듬고 게임 환경 만들어 나가려하는건 아는지 모르는지, 꼭 타회사게임 사정 듣는 것 같죠?

이제서야 뒤늦게 아바론 활성화 한답시고 첸더수급량 늘렸으면 미안해도 모자랄 판국에 참 대단합니다.
이젠 뭐 패키지사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거의 벗어났군요.
스킨이나 인벤토리추가 가지고는 성에 안 찼나보죠?

구매에 필요한 첸더량을 늘려서라도 구독상품도 첸더샵에 추가해놓는게 예의 아닙니까?

최적화라도 잘 되어 있으면 모를까 ..
떼쟁에서 프레임드랍되는 개적화 이슈라도 말끔하게 고친다면 유저들이 알아서 갓겜 외치며 저절로 유저수 많아지고 그게 자연히 수익증가로 이어질겁니다
구 다이렉트 기반 게임이라 기술적으로 고치기 어렵다는거 백번 양보하고 이해하는 유저들에게 이런 개적화 서비스 제공하고 있는 상황에서, 갑자기 구독상품까지 강매를 유도하는게 양심에 찔리지도 않나보죠? 애초에 젬으로만 구입할 수 있는 현금상품이었으면 불만도 없었을겁니다. 왜 제공되고 있던 서비스를 게임사 입맛에만 맞게 슥싹 변경하고 유저들에게는 박탈감을 주나요?
언뜻 보면 오버한다 여길지 모르지만, 이게 첫단추가 되어 줬던걸 하나하나씩 뭘 또 계속 뺏어갈지.. 참 같잖습니다.

한달 전 인벤토리 젬으로 유료판매 시작할 때도, 갑작스러운데다가 전부 다 확장하려면 생각보다 금액이 커서 유저들에게 부담이 되기도 했지만
그래도 어찌저찌 편의성에 잘 맞물려 떨어지니 서로 윈윈한다 생각하고 이해하며 넘어간 바로 그 유저들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구독상품같이 게임플레이에 절대로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할 수 없는 이런 상품을 은근슬쩍 수익모델에 끼워넣는게 정녕 누구머리속에서 나온 기획인지? 껄껄껄..
앞으로가 참 암담하군요. 아스텔리아 스팀출시때 그렇게 혜자운영 선 보인다던 초심은 어디갔죠?

그리고 유저들이 어렵사리 모으는 첸더로 첸더샾에서 신규비르고스킨 살 수 있게 추가해놨으면, 적어도 그 스킨 옵션이 뭔지 패치노트나 인게임 둘 중 하나에는 적혀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하긴 개발자들은 모르고 직접 유저들이 별보석이슈 알아내서 문의를 해줘야 그때서야 알아채는 실력자들인데 너무 많은걸 기대했나보죠.
어떻게 이렇게 패치내용도 허술하게 대충대충 안내해 놓는지.. 아무리 어린애들도 이렇게 일처리를 안 할 겁니다.

그저 실망스럽고 앞으로의 행보도 더 실망을 안겨줄거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이런 독설도 결국 고작 CM님이나 한번 보고 말 글이 되겠지.



꼬접각 날카롭다
진짜 바라지도 않는 프레임드랍이라도 고쳐놨으면 신나게 현질했다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 아닌걸 아는데도 계속 하는 능지떨어진 나도 이제는 불만을 품을 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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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 Ni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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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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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8
안녕하세요, @CereSpiro 님.

이번 패치 및 최적화 관련하여 소중한 의견 감사 드립니다.
해당 피드백을 CM팀 뿐만이 아니라 기획 및 개발팀에도 공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텔리아가 좋은 방향으로 가길 원하시는 마음은 저희의 마음과도 일맥상통합니다.
항상 저희 게임에 꾸준히 관심 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CM니아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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